본문 바로가기
리뷰 ❤/제품 리뷰

카카오의 AskUp 애스크업과 해외 Chat GPT 비교

by 피치래빗 2023. 4. 5.
728x90

요즘 Chat GPT가 대세이다.

이런 와중, 카카오 버젼 Chat GPT가 나왔다.

 

관련 기사:

https://www.ai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7697 

 

인기 끝내주는 챗GPT 'AskUp 카톡 챗봇' 그리라면, 그린다!... 인공지능 멀티모달로 진화 - 인공지능

국내 대표 AI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챗GPT(ChatGPT)에 자사의 인공지능 기술을 더해 탄생시킨 ‘AskUp(아숙업)’이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글자를 읽는 눈에 이어 그림 그리는 손도 갖게 됐다.

www.aitimes.kr

 

나는 해외버젼 Chat GPT를 사용하는데, 기능이 많이 다른지 궁금했다.

일단 애스크업을 써봤다.

딱히 할 질문이 생각이 안나서 아무거나 해봤다.

설명을 보니 그림 보정, 수정도 해준다고 해서 해봤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당히 좋은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해외버젼보다는 2% 부족한 느낌?

 

 

다른 질문 그리고 그림 그려달라고 요청.

질문을 하면 20-30초 정도 있다가 답을 하는 것 같다.

그림을 그려주긴 하는데 뭔가 어설프다..

화면 사이즈가 안맞아서 그런 것 같다

다음은 날씨도 물어보고 살빼는 법도 물어봤다.

시리나 빅스비같이 날씨정보는 가르쳐 주지 않는 모양.

살빼는 법은 꽤나 디테일하게 알려줬다.

 

이번엔 글을 다시 써달라고 요청해봤다.

예쁘게 글을 써줬다.

띄어씌기도 잘해주고, 표준말로 바꿔줬다. ~~요 형식으로 바꿔준다.

그림 수정, 보정도 요청해봤는데..

컴퓨터로 해서 그런지 보정은 안해줬다 ㅠㅠ

 

사진에 글이 하나도 없는데 글자를 읽었다네..ㅋㅋ

사진을 몇번 보내봤는데 끝내 보정해주진 않았다.

모바일로 나중에 다시 도전해봐야겠다.

 

내가 쓰는 해외 Chat GPT에 같은 질문을 해봤다.

이 친구는 그림 그리기 기능은 원래 없다.

카카오 챗지피티와 비슷하게 답을 하는데, 그래도 조금 더 리서치해서 덧붙여준다.

 

 

글을 다시 써달라는 요청에는 이번에도 예쁘게 잘 써줬다.

그런데 ~~다로 끝나는 말투로 써줬다.

 

애스크업은 뭔가, 한국 유저들에게 적합한 느낌이다.

당연한 거지만 한국에 대한 정보와 한국 글에 더 능숙한 것 같다.

편리하고 좋은 기능이 많다.

그런데 나는 당분간 해외 Chat gpt를 계속 쓸 것 같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조금 더 빠르고 조금 더 정보를 제공하는 것 같다.

728x90